※ 이 약관은 '엄지아이'의 인터넷 및 산모신생아건강관리(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가정방문산후조리(산후관리사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춘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엄지아이'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엄지아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직업안정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내용 및 범위)
산후관리사는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위주로 하며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화장실), 세탁(신생아옷/ 산모옷 세탁기이용)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와
기타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관련이 없는 가사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제5조(서비스 예약)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이용자는 안내된
지정계좌에 예약금 납입 후, 실명(산모성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 후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금 입금확인 후 예약확인 안내는 SNS로 발송하며 일주일이내 이의제기가 없을경우
엄지아이'약관에 따르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엄지아이'는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서비스 신청이후 예약금이 미입금된 경우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기타 '엄지아이'에 알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코로나 등 감염병 관련하여)
제7조(서비스 예약 변경)
분만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7일 이전에 반드시 '엄지아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엄지아이'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제8조(서비스 예약 취소 및 이용요금)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 취소의사를
밝히고, '엄지아이'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 예정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당사에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때 예약금은 전액 환불 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예약시 '엄지아이'와 이용자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예약금은 개시전 안내된 계좌로 납부하며, 잔금은 서비스종료일에 산후관리사에게 지불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2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변경 신청시, 1일~2일 정도 연장 기간보다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엄지아이'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산후관리사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산후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기타 산후관리사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산후관리사는 의료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응해서도 아니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사전에 '엄지아이'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귀중품과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개시전에 보관조치를 취하여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cctv는 관리사와 엄지아이 예약시 통보하고 문제 발생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산모나 아기의 질병을 미리 고지하지 않은 경우 문제 발새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엄지아이의 권리 및 의무)
※'엄지아이'는 다음 사항에 해당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산후관리사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시나, 관혼상제 등 중대사안이 발생한 경우
제13조(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이용자 및 '엄지아이'는 제11조 2항, 제12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도 해지시는 실제 서비스 이용만큼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합니다.
제14조(개인정보보호)
'엄지아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성명. 연락처. 주소. 외 정부 전자바우처에 필수 등록 사항
제15조(손실보상)
서비스 기간중 산후관리사의 고의,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경제적 손실은 보험회사의 조사과정을 거쳐 범위내에서 경제적 손실을 보상합니다.
제16 조(면책)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엄지아이'나 산후관리사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엄지아이'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은 '엄지아이' 귀속으로, 누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