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엄지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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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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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 ※ 이 약관은 '엄지아이'의 인터넷 및 산모신생아건강관리(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 가정방문산후조리(산후관리사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춘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엄지아이'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엄지아이'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직업안정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 내용 및 범위)

  • 산후관리사는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위주로 하며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화장실), 세탁(신생아옷/ 산모옷 세탁기이용)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와 기타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관련이 없는 가사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제5조(서비스 예약)

  •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 직접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이용자는 안내된 지정계좌에 예약금 납입 후, 실명(산모성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 후 예약이 완료됩니다.
  • 예약금 입금확인 후 예약확인 안내는 SNS로 발송하며 일주일이내 이의제기가 없을경우 엄지아이'약관에 따르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 '엄지아이'는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 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신청이후 예약금이 미입금된 경우
  •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 기타 '엄지아이'에 알릴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코로나 등 감염병 관련하여)

제7조(서비스 예약 변경)

  • 분만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7일 이전에 반드시 '엄지아이'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엄지아이'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가 집니다.

제8조(서비스 예약 취소 및 이용요금)

  •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인터넷, 전화, 팩스,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예약 취소의사를 밝히고, '엄지아이'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서비스 예약 취소는 출산 예정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당사에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때 예약금은 전액 환불 합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 서비스 이용요금은 서비스 예약시 '엄지아이'와 이용자간 협의된 견적금액입니다.
  • 예약금은 개시전 안내된 계좌로 납부하며, 잔금은 서비스종료일에 산후관리사에게 지불합니다.

제10조(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2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변경 신청시, 1일~2일 정도 연장 기간보다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

제11조(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 ※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엄지아이'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 산후관리사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 산후관리사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 기타 산후관리사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 산후관리사는 의료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응해서도 아니됩니다.
  •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사전에 '엄지아이'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귀중품과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개시전에 보관조치를 취하여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 cctv는 관리사와 엄지아이 예약시 통보하고 문제 발생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산모나 아기의 질병을 미리 고지하지 않은 경우 문제 발새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엄지아이의 권리 및 의무)

  • ※'엄지아이'는 다음 사항에 해당시, 산후관리사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후관리사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 산후관리사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시나, 관혼상제 등 중대사안이 발생한 경우

제13조(서비스 중도 해지 및 환불)

  • 이용자 및 '엄지아이'는 제11조 2항, 제12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중도 해지시는 실제 서비스 이용만큼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합니다.

제14조(개인정보보호)

  • '엄지아이'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성명. 연락처. 주소. 외 정부 전자바우처에 필수 등록 사항

제15조(손실보상)

  • 서비스 기간중 산후관리사의 고의,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경제적 손실은 보험회사의 조사과정을 거쳐 범위내에서 경제적 손실을 보상합니다.

제16 조(면책)

  •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후관리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엄지아이'나 산후관리사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엄지아이'의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은 '엄지아이' 귀속으로, 누출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 중 얻은정보는 '엄지아이'의 승낙없이 복제, 송신, 배포,를 하여서는 안됩니다.